[베리타스알파=박소현 기자]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는 28일 신입생 알짜스쿨 'e스포츠직업 어디까지 알고 있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학혁신본부 지원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e스포츠 산업의 성장에 따라 다양해진 직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입생부터 진로설계를 위한  학생들의 인식과 관련 이슈에 대한 접근을 이해할 수 있도록 문제풀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e스포츠산업학과의 신입생 알짜스쿨은 총 3회차로 구성해 15일 1차 '도전! e스포츠골든벨'에 이어 2차 '이스포츠 진로 어디까지 알고 있니?'를 진행했다. 이후 3차 프로그램으로 '우리끼리 이스포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1차 골든벨에서 e스포츠 지식을 문제풀이를 통해 알아보고 이를 직업과 연계하여 2차 프로그램에서는 직문 특강과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진로설계를  진행했다. 3차 프로그램은 학생회 주관으로 대회 기획, 운영을 통한 종목별 대회 운영 특징을 알아보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입생 알짜스쿨은 전공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호남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스포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고 7월 2024 고교최강전(종목 발로란트)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시니어 이스포츠 클럽', '청소년 이스포츠 교실' 등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식 재능 나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진혁 학생(1학년)은 "알짜스쿨을 통해 진로설계의 중요성을 알게 됐고, 특강을 통해 코치라는 직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신입생부터 빠른 취업에 대한 마인드를 갖고, 내가 관심이 있는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필요한 역량을 키워야 한다는 점을 인식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는 28일 신입생 알짜스쿨 'e스포츠직업 어디까지 알고 있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사진=호남대 제공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는 28일 신입생 알짜스쿨 'e스포츠직업 어디까지 알고 있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