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28일부터 내달19일 '요일별 선착순 마감'

[베리타스알파=신현지 기자] 서울여대가 2025학년 대입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고교를 방문해 입학설명회와 교사간담회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입학처에서 직접 고교를 방문해 전형안내와 지원 전략을 공유하는 형태다. 프로그램은 입학설명회와 교사간담회로 구성된다. 설명회에서는 대입전형 안내와 맞춤형 대면 입학상담이 이뤄진다. 수시모집요강과 설명회PPT를 제공하며 50분간 진행된다. 간담회에서는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의견 수렴도 이뤄진다. 대입 틈새전략과 고교별/학생별 입시결과를 제공한다. 전형결과 분석과 지원 전략 공유를 약 50분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28일부터 내달19일까지 가능하다. 입학처 홈페이지 수시모집 공지사항에 안내된 신청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거나 입학처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요일별로 선착순 마감되며 별도의 연락 없이 신청 즉시 설명회가 확정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매주 월,화에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는다. 입학설명회의 경우 최소 신청인원이 10명 이상이어야 한다. 수도권 소재 외 고교는 담당자에게 별도로 문의해야 한다.

서울여대의 2025전형계획을 살펴보면 올해 정시모집에서 단과대학 광역모집단위를 신설하는 점이 눈에 띈다. 인문대 사회과학대 과학기술융합대 미래산업융합대에서 광역모집단위를 신설한다. 올해 정부가 추진하는 무전공확대와도 일맥상통한다. 올해 교과반영방법에서 일부 변화가 있다. 3학년1학기까지 이수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의 전체 과목을 반영한다. 수능 영어 등급별 환산점수에도 변화가 있다. 그 외 수능최저 등 전형방법은 전년과 동일하다.

서울여대가 2025학년 입학설명회와 교사간담회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서울여대 제공
서울여대가 2025학년 입학설명회와 교사간담회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서울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