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추가/변동 시 홈페이지 공지 수정 예정 ‘최종 확인 필수’

[베리타스알파=신현지 기자] 육군사관학교(이하 육사)가 2025학년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설명회는 전국 지역을 방문하거나 육사에 초청해 진행한다. 지역 설명회의 경우 내달6일 제주 설명회를 시작으로 13일 충북, 20일 대구 대전, 27일 경남 부산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5월의 경우 11일 전북, 18일 인천, 25일 광주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육사 초청 설명회는 내달 13일, 5월4일, 5월25일, 6월1일에 예정돼 있다. 5월25일과 6월1일 설명회의 경우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험생의 관심이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같은 날 두 차례 설명회를 실시한다. 그 외 일자는 하루에 한 번 실시하면서 4일간 총 6차례 예정돼 있다.

지역설명회의 경우 주관 시/도 교육청에 문의해 신청할 수 있다. 육사 초청 설명회의 경우 신청기간과 방법을 추후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주관 교육청에 따라 일정이 변동/취소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육사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추가 편성이 있을 경우 공지를 수정해 올릴 예정이므로 참석 전 입시설명회 일정을 최종 확인하는 것이 좋다.

육사가 2025학년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육사 초청 설명회는 총 6차례 진행된다. 지역 설명회는 내달6일부터 6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육군사관학교 제공
육사가 2025학년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육사 초청 설명회는 총 6차례 진행된다. 지역 설명회는 내달6일부터 6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육군사관학교 제공

 

육사의 경우 아직 모집요강이나 세부시행계획을 공개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지난해 12월 공개한 2025 생도 선발시험 기본계획만을 살펴볼 수 있다. 육사의 전형은 크게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의 경우 우선선발 70% 내외, 종합선발 25% 내외로 선발한다. 특별전형의 경우 5% 내외로 선발한다.

전형요소는 1차 시험과 2차 시험, 내신, 수능 등이 있다. 1차 시험은 국어 영어 수학 필기시험이며 영어 듣기평가를 제외하면 수능과 유사한 형식이다. 2차 시험은 신체검사 체력검정 면접시험으로 나뉜다. 고교 내신 성적 역시 전년과 유사한 방법으로 반영한다. 지난해 고교 내신은 100점 만점으로 교과 성적 90점과 출결 점수 10점을 배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