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69

고려사이버대, 14일 2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 마감

기사승인 2019.08.13  09:49:58

공유
default_news_ad1
ad64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오는 14일 2019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고 13일 밝혔다. 

2001년 개교해 국내 사이버대학의 초석을 다진 고려사이버대는 고려대학교의 교육철학을 사이버교육으로 이어가며 우수한 교육과정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와 고령사회의 진입로에서 평생교육과 진로를 고민하는 성인학습자들을 위해 체계적이고 풍부한 융복합 교육 모델을 제시한다.

모집학과는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국방융합기술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국제협력·다문화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휴먼서비스학부(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학과)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이며,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각 학과는 특화된 교육과정 속에서 재학생들이 직업 분야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공학 및 인문사회과학 전공 간의 연계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또 재학생 및 졸업생이 전문성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지닐 수 있도록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졸업 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4년제 대학에서 1학년 이상 수료하고 33학점 이상을 이수하거나 학점인정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취득한 학점이 33학점 이상인 경우 지원 가능하다. 또한,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4년제 대학에서 2학년 이상 수료하고 66학점 이상 이수하거나 관련 법령에 의해 취득한 학점이 66학점 이상인 경우 지원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등록금은 학점 당 64,000원으로, 다양한 장학 혜택을 통해 수업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국가공무원, 협약기관 재직자, 협력학교 출신자, 군인,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 등을 위한 입학장학금이 마련돼 있어 입학 시 입학금 및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재학 중에도 다양한 교내외 장학금을 통해 수업료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5
default_side_ad1
ad66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67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68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