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경상대 여교수회-여성연구소, 공동 워크숍 마련

기사승인 2019.05.23  16:28:23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상대학교(GNU/총장 이상경) 여교수회(회장 엄순영 법학과 교수)와 여성연구소(소장 하이케 헤르만스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5월 23일 오후 4시 사회과학관 글로벌룸에서 안미정 교수(약학과)의 사회로 ‘대학 성평등 정책과 여성연대: 여교수회의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공동 워크숍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발제를 맡은 사회과학대학 사회학과 이혜숙 교수 한국 여성의 현황과 정부의 대학 성평등 정책의 흐름을 검토하고 대학사회 성평등 실천과 여성연대의 필요성을 제기하면서 여교수회의 활성화 방안으로 ‘여교수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과 교육, 대학 관련 성평등 이슈의 공론화와 성평등 실천, 정보교환과 네크워크의 중요성’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종합토론 시간에는 김은정 교수(영어교육과), 이선아 교수(항공우주 및 소프트웨어공학전공), 최정혜 교수(유아교육과), 한귀은 교수(국어교육과)가 여교수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ad41

이번 워크숍을 준비한 경상대학교 여교수회 엄순영 회장과 여성연구소 하이케 헤르만스 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대학 성평등 정책의 흐름, 대학 내 여교수회의 위상을 살펴보고 대학 성평등 실천을 위한 여교수회 활동의 의미와 활성화 방안을 검토함으로써 향후 경상대 여교수회의 활동이 보다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9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