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외대는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학적, 성적관리, 학사관리, 증명발급 등 학사행정시스템 운영에 대해 인증심사를 받은 결과, 모든 분야에서 해당기준이 충족돼 2일 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2022년 5월까지 3년간이다.

ISMS 인증 심사 기준은 정보보호 정책 수립, 경영진 책임 및 조직구성, 위험관리, 정보보호 대책 구현, 사후관리 등 다섯 단계에 걸친 정보보호 관리과정과 13개 분야, 92개의 통제항목이 포함된 정보보호 대책을 대상으로 한다.

대학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의 고유식별정보 뿐만 아니라 학적, 성적정보 등 민감한 정보를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한 정보보호체계를 마련하고 관리해야 한다.

한국외대 정보지원처장은 "한국외대는 보다 안전한 정보시스템 보안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힘써왔으며, 이번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정보보호 수준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대학임을 입증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보시스템의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정보보호 관리수준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한국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