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 청소년 문제해결 시리즈 ①~⑦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최근 자주 접하는 아동, 청소년 문제를 주제로 한 시리즈가 학지사에서 출간됐다. 이번 시리즈는 2009년 첫 출간된 '은둔형 외톨이'를 시작으로 10년 만에 7권이 모두 완성되었다.

이혼가정의 아동부터 ADHD, 은둔형 외톨이, 불안장애, 인터넷 중독, 학습부진, 학대를 당한 아동까지. 여러 가지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을 위한 심리학적 탐색과 지침을 쉽게 풀어쓴 이 시리즈는 아이들을 바른길로 이끌고자 하는 부모와 교사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현재 아동이나 청소년에 대한 지속적인 상담을 하고 있는 저자들은 아동·청소년을 둘러싼 가족이나 전문가에게 도움을 주고 그들과 관련 지식을 함께 나누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고 현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몇 가지 문제를 선택해 ‘아동과 청소년 문제해결’ 시리즈를 구성했다.

이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파트는 각 문제행동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두 번째 파트는 이들을 돌보는 가족이나 전문가에 대한 조언을, 세 번째 파트는 이들과 상호교류 하는 데 유용한 여러 가지 놀이나 게임을 소개했다. 각 시리즈의 도서별 제목은 아래와 같다. ① 이혼가정의 아동 ② ADHD 아동 ③ 은둔형 외톨이 ④ 불안장애 아동 ⑤ 인터넷에 매달리는 아동·청소년 ⑥ 학대를 경험한 아동 ⑦ 학습부진 아동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