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한국발명진흥회가 부산지식재산센터장을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

근무지는 부산 사상구다. 근무기간은 임용일부터 3년간이다. 평가결과에 따라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주요 직무내용은 부산지식재산센터 운영 총괄, 부산지역 지식재산 창출지원 사업 및 창업촉진지원 사업 운영 총괄이다. 

응시자격은 한국발명진흥회 인사규정 제11조(채용결격 및 취소)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며 다음 기준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다. 기준은 ▲산업 또는 지식재산 관련 학문을 전공하고, 대학 또는 연구소에서 부교수 또는 책임급 이상 직위에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 ▲4급 이상 공무원으로 산업 또는 지식재산 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 ▲중견기업 또는 정부투자기관에서 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 ▲산업 또는 지식재산 분야에서 5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고 같은 기간에 부서 운영 및 관리 경험이 있는 자 ▲변리사, 기술사 자격을 취득하고 관련분야에서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순이다. 지원자는 ▲지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지원자격 증빙서류 ▲개인정보 수집/활용/제공 동의서 ▲장애인증명서 또는 복지카드(해당자)를 이메일로 내달 1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인적성검사는 4월11일이다. 면접전형은 4월19일 예정이다.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발명진흥사업을 추진하고 지식재산산업을 보호/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특허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1973년 한국특허협회로 시작하여 1994년 한국발명진흥회로 설립되었다. 근무지인 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회는 부산 사상구 감전동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