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법무부가 인권국 인권정책과장을 29일까지 모집한다.

채용 후 국가 인권정책 수립/총괄/조정, 인권옹호에 관한 협력 업무, 인권 관련 국제조약․법령․제도․실태에 관한 조사/연구를 담당하게 된다. 근무지는 정부과천청사다. 임용기간은 2년이다. 직급은 부이사관이다.

응시자격은 △변호사(국내) 자격증을 소지한 후 관련분야에서 8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경력 ▲17년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자 ▲4급 또는 4급상당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자 ▲학사학위 취득 후 14년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자 △학위 ▲관련분야 박사학위 취득 후 7년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자 ▲관련분야 석사학위 취득 후 10년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자 ▲관련분야 학사학위 취득 후 12년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순이다. 지원자는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를 법무부 혁신행정담당관실로 27일부터 29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법무부는 검찰/행형/인권옹호/출입국관리와 그밖에 법무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