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내달1일.. 3일 중 하루 선택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한국교원대가 고교생 대상 'SW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30일, 31일, 2월1일 진행되며 3일 중 하루만 선택해 참여 가능하다.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 일별 40명을 모집한다.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프로그램은 한국교원대 교양학관과 융합과학관에서 진행된다. 구체적인 집합장소는 대상자 선정후 별도 공지될 계획이다.

SW교육 프로그램 행사는 △소프트웨어 기초 이론/코딩 실습 △최신형 레고 마인드스톰 EV3 로봇을 활용한 코딩 및 문제해결 실습  △초등교육과/컴퓨터교육과 전공설명회으로 구성됐다. 오후1시부터 5시까지의 일정이다. SW, 로봇 실습은 각 2시간 진행으로 계획됐다. 교원대 교수진과 석/박사과정생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입학처 관계자는 "소프트웨어/로봇 학문의 경쟁력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고교생을 모집해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초등교육과/컴퓨터교육과에 대한 전공설명회도 함께 진행되니 많은 참여 바란다"며 "날짜별 인원이 조기 마감될 경우에는 공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교원대가 고교생 대상 'SW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한국교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