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이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날인 16일 저녁 7시, 서울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2019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수능 직후 수험생들은 정시 지원 전략을 수립함과 동시에 17일(토)부터 시작되는 수능 후 대학별고사 응시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이투스교육은 이러한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대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수능 다음날 가채점 분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종서 이투스교육 학원사업본부장/ECI대표가 ‘가채점 결과 분석을 통한 2019 정시 흐름 예측’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수능 시험의 영역별 점수 패턴 및 특징을 분석하고, 점수 구조가 정시 지원 흐름 및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해 가채점 분석을 보다 심층적으로 진행한다.

2부에서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연사로 나서 ‘2019 정시 전형 분석을 통한 지원 전략 수립’ 강연을 진행한다. 주요대학들의 2019학년도 정시 전형 분석을 통한 변수를 예측하고, 성적 발표 전 정시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가이드도 전달해 실제 정시 지원에 고려해야 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분석한다.

마지막 3부에서는 박준호 강남청솔학원장/청솔학원 사업이사가 ‘가채점 직후 대학별고사 응시여부 판단 및 시뮬레이션’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수능 직후에 진행되는 대학별고사 응시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세우고, 대학별고사에 응시했을 경우의 다양한 상황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판단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투스교육의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는 사전예약 신청 후 참석이 가능하고, 예약은 참석 인원수에 맞추어 개별예약(1인 1예약)을 해야 한다. 사전예약은 이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