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2시 교내 강당

[베리타스알파=윤은지 기자] 전국단위 모집을 실시하는 자율학교 공주사대부고가 내달 14일 교내 강당에서 2019학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약 4시간 동안 진행한다. 충남전형과 타시도전형 구분 없이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참석가능인원은 약 800명이다. 학생 1인당 2명까지 동반 가능하다. 참가접수는 내달 2일 오후2시부터 10일 오후4시까지 받는다. 공주사대부고 홈페이지 내 ‘입학홍보>입할설명회신청’ 코너를 통한다. 

설명회를 통해 공주사대부고 교육과정과 올해 입학전형에 대해 소개한다. 지역담당교사 상담과 기숙사 안내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설명회는 9월 10월 11월에 3번 더 실시할 예정이다. 9월과 11월은 교내에서, 10월은 서울에서 진행한다. 설명회 내용은 동일하다. 

공주사대부고는 전국 유일의 국립 자율학교다. 일반고로 분류되지만 농어촌 지역학교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정된 고교유형으로 자사고처럼 교장임용 교육과정운영 교과서 학생선발 등에 있어 자율성이 보장된다. 전국단위 선발권을 기반으로 진학실적에서도 강점을 보인다. 지난해 대입에서는 수시10명 정시6명 등 16명의 서울대 등록자를 배출해 전국 33위, 충남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국단위 모집을 실시하는 자율학교 공주사대부고가 내달 14일 교내 강당에서 2019학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