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상반기 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 신청이 오늘 마감한다.

경기도는 청년 구직지원금을 총 2300명에게 지원한다. 청년 구직지원금이란 경기도 거주 청년들에게 최대 300만원의 구직 활동 비용을 제공하는 제도다. 

심사는 서류심사를 통해 구직활동계획서 30점, 가구소득 30점, 미취업기간 20점, 경기도거주기간 20점으로 지원 대상자를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3월9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50%이하인 가구이다. 

▲대학교 또는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포함) 단,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방송통신대・야간 대학(원)생은 참여 가능 ▲실업급여, 국민기초생활보장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자 ▲주 36시간 이상 취업자로 정기소득이 있는 자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포함) ▲기존 정부 일자리사업 참여중인 자 ▲청년구직지원금 기 수혜자 (1회 이상 지급받은 경우)는 신청 불가하다. 

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 신청 방법은 12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구직활동계획서, 주민등록초본, 최종학력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 가구규모별 소득인정액 및 건강보험료 산정 기준 표 /사진=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 홈페이지 캡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