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세종대는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의 '2017 아시아대학 평가'에서 아시아 88위를 기록하며 1만1900개 대학 가운데 상위 1% 이내 대학에 등극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년간 세종대는 QS 아시아대학 평가에서 무려 103계단이나 상승했고, 이는 국내 대학 중에서 가장 큰 폭으로 상승 한 것이다. 그간 세종대는 연구영역 향상을 위해 우수교수진을 유치하고, 상위 10% 해외논문에 많은 연구실적을 게재하도록 지원했다.

세종대 관계자는 "세종대가 약진할 수 있었던 까닭은 연구의 질적 수준을 평가하는 논문당 피인용수와 국제화가 크게 기여했다"라며 "논문당 피인용수는 지난해에 비해 7계단 상승해 51위에 올랐다"고 말했다. 이어 "외국인 학생 비율은 93위에서 79위로, 해외로 나간 교환학생 수는 63위에서 59위로 크게 올랐다"며 "이는 세종대가 국내 우수대학을 넘어 글로벌 중심대학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음을 반증한다"고 설명했다. 신구 총장은 "앞으로 우수한 국내/외국인 교수를 유치해, 아시아 최고의 대학으로 성장/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세종대가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의 '2017 아시아대학 평가'에서 아시아 88위를 기록하며 1만1900개 대학 가운데 상위 1% 이내 대학에 등극했다. /사진=세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