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연세대 원주캠,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

기사승인 2017.09.20  16:36:20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연세대 원주캠퍼스는 20일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흩어져 있는 진로 및 취/창업 지원기능을 공간적/기능적으로 일원화하여 대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5년간 매년 6억원의 사업비를 제공받는다.

부대행사로 SNS서포터즈 발대식, 취업스터디 발대식, 진로취업 공로상수상 수여, 진로취업 우수사례 발표도 진행됐다.

ad41

연세대 원주캠 대학일자리센터는 4D기반의 I-DESIGN CAREER 로드맵을 통해 자기 주도형 저학년 진로지도 프로그램 및 맞춤형 고학년 취업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학생경력개발관리시스템(YGEMS)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경력관리를 지원한다. 

재학생, 졸업생, 지역 청년들의 진로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원주고용복지센터, 원주시,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및 인근 대학과 함께 지역고용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지역단위 공동 협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ad44

윤방섭 연세대 원주부총장은 “심각한 청년 취업난 속에서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가 원주시·원주고용노동지청 등과 협력하여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허브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며 “대학일자리센터가 중심이 되어 재학생/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