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전남교육청은 해남공고가 28일 해남공고 기숙사 도서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창의·인성을 함양한 미래 직업인 육성’을 위한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학교설명회는 2017학년도 주요 교육활동 계획, 학교폭력예방교육, 선취업 후진학 및 재직자 특별전형 안내, 학부모의 취업마인드 향상 및 취업처 소개가 이어졌다. 2016년 각 과별 협약 업체 수, 취업자 수 현황, 신규 업체발굴 현황등 취업현황 보고를 통해 전년도 반성 및 앞으로의 취업률 향상에 대한 계획을 학부모와 공유하며 2016년 취업률 85%에서 100% 취업률 달성이라는 목표를 함께 계획했다.

아울러 취업중점 사업인 3 STEP ‘취업탄탄대로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 프로젝트는 학년별로 1STEP은 취업마인드 제고 및 진로탐색, 2STEP은 직업탐색을 위한 취업준비, 3STEP은 현장실습을 통한 취업이라는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뛰어난 기술을 지난 사람을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해남공고 정행중 교감은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할 줄 아는 교육’을 실시하고, 학부모의 고졸 취업인식 개선 및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남교육청은 해남공고가 28일 해남공고 기숙사 도서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창의·인성을 함양한 미래 직업인 육성’을 위한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