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은 19일 충남 천안시 병천면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광장과 1층 로비에서 포스코건설 등 기업체 33곳이 참가하는 개교 25주년 기념 ‘2016 코리아텍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채용박람회에는 포스코건설, 한국서부발전, 하나마이크론, 에드워드코리아, 동부대우전자, 세원그룹 등 대기업과 중견기업 33개 업체가 참여한다. 더불어 담헌실학관 2층에서는 NCS 기반의 직무컨설팅 입사서류클리닉 모의면접 등이 진행된다.  취업타로운세 지문인식적성검사 이력서사진촬영 커피바리스타 등의 이벤트도 운영된다.

공동으로 참여하는 청년희망재단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관련 프로그램 ▲후속사업(참가 기업 대상 무료 채용지원서비스) ▲참가 학생 중 1차 합격자에 면접컨설팅과 청년 면접비용 지원 등을 제공한다.

김기영 총장은 “채용박람회는 하반기 인력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과 학생을 매칭시켜 주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중심의 채용문화를 확산시키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코리아텍이 19일 포스코건설 등 기업체 33곳이 참가하는 개교 25주년 기념 ‘2016 코리아텍 채용박람회’를 연다. /사진=코리아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