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경문 숭문 한가람 한영외 김포외 부일외 예약중

[베리타스알파=최희연 기자] 10월3주차에는 16개 고교가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서울 광역단위 자사고 가운데는 한가람고 세화고를 비롯한 9개 학교가 설명회를 진행하고 외고 중에는 대원외고 한영외고 이화외고를 비롯해 7개교가 설명회를 실시한다. 대원외고 설명회는 예약이 마감된 상황이다. 마이스터고인 미림여자정보과학고 설명회도 실시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19일 대성고의 설명회를 시작으로 22일까지 진행된다. 대부분의 설명회가 22일 토요일 실시되지만, 중앙 양정 동성 경문 숭문고와 한영외고는 평일에 설명회를 실시한다. 중앙고 경문고 숭문고 한가람고 한영외고 김포외고 부일외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 설명회는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현재 예약중에 있다. 한가람고의 경우 20일 설명회는 현재 예약이 마감된 상태이며 22일 설명회 예약만 가능하다.

▲ 10월3주차에는 한영외고(사진)를 비롯한 17개 학교가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사진=베리타스알파DB

10월3주차에는 서울 광역단위자사고 9개교가 설명회를 실시한다. 평일 설명회는 대성고가 19일 오후7시 교내 체육관에서 가장 먼저 실시한다. 별도의 사전예약은 요구되지 않는다. 20일에는 중앙고 양정고 동성고 경문고가 교내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모두 오후7시에 진행된다. 중앙고와 경문고의 경우 사전예약이 요구된다. 17일 오전 10시기준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숭문고 설명회는 21일 오후7시 교내 화운관에서 진행된다. 마찬가지로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아직 예약이 마감되지 않은 상황이다. 한가람고의 평일설명회는 20일 오후7시 교내 계단강의실에서 실시된다.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현재는 예약이 마감된 상황이다.

22일에는 세화고 한가람고 중앙고 이화여고가 설명회를 실시한다. 한가람고 설명회는 10시에 교내 계단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현재 예약중이다. 중앙고 설명회는 오전10시반 교내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사람만 참가할 수 있다. 아직 예약이 마감되지 않았다. 이화여고 설명회는 오후2시 교내 유관순기념관에서 실시된다.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외고 중에서는 대원외 한영외 이화외 경남외 인천외 김포외 부일외고가 설명회를 진행한다. 대원외고가 진행하는 19일과 22일 설명회는 현재 모두 예약이 마감된 상태다. 한영외고와 김포외고 부일외고 설명회 역시 예약이 요구되지만 아직까지는 예약이 가능한 상황이다. 한영외고 설명회가 20일과 22일 두 차례 실시되고, 나머지 외고는 22일에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영외고의 20일 설명회는 오후6시 교내 청람관에서 진행된다. 17일 오전10시 기준 10명 정도 예약이 가능한 상황이다. 22일 설명회는 오전10시 교내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마찬가지로 사전 예약이 요구되지만 인원제한은 없다.

22일 외고 설명회 가운데 김포외고 부일외고의 설명회는 사전예약이 요구된다. 김포외고의 설명회는 오후2시 교내 체육관에서 실시되며, 부일외고의 설명회는 오후3시 교내 강당에서 진행된다. 그 밖에 이화외고 경남외고 인천외고 설명회는 예약 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이화외고와 경남외고의 설명회는 모두 오전10시에 교내 설명회로 진행된다. 인천외고의 경우 오전11시 인천 평생학습관 미추홀에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이스터고 가운데는 미림여자정보과학고가 설명회를 진행한다. 22일 설명회가 최종 설명회로 오후1시부터 교내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이 요구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