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475명, 박사 230명.. 24일부터 내달 4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베리타스알파=김경화 기자] 경상대 대학원은 2017학년 전기 신입생 원서를 24일부터 내달 4일 오후6시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인터넷 접수 후 11월8일까지 구비서류를 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해야 한다. 면접/구술 고사와 실기고사는 21일 지원학부(과)별로 실시한다. 실기고사는 민속무용학과 석사과정 미술학과 음악학과만 실시한다. 합격자는 12월8일 경상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석사과정에서는 가좌캠퍼스 441명, 통영캠퍼스 34명 등 475명을 모집한다. 박사과정에서는 가좌캠퍼스 216명, 통영캠퍼스 14명 등 230명을 모집한다. 박사과정에는 석박사 통합과정도 포함돼 있다. 석박사 통합과정은 1유형과 2유형으로 나뉜다. 1유형은 국내외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7년 2월 취득예정자가, 2유형은 경상대 석사학위과정 재학 중 2개 학기 이상 3개 학기 이하 이수(예정)자로서 15학점 이상 취득(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다. 석박사 통합과정은 석사 및 박사과정이 통합된 과정으로 수업연한은 4년(이미 수학한 석사과정 수업기간 포함)이고 최종수여 학위는 박사학위이며, 중도포기자 중 석사학위 수여요건을 충족하면 석사학위를 수여한다.
 
석사과정 지능형메카트로닉스공학과는 학사학위 소지자로 참여기업과 사전에 채용 약정을 하며 모집인원은 15명이다. 박사과정 융합기계공학과는 중소(중견)기업에 3년 이상 재직했거나 현 소속기업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한다. 정부위탁생, 북한이탈주민 등도 석사과정에서 모집한다.
 
경상대는 미국 퍼듀대, 미주리대,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교와 복수박사학위제를 운영하고 있다. 복수박사학위제는 학점 상호인정 및 교류협약에 따라 경상대 대학원 응용생명과학부 소속 학생에게 상대국 대학교에 정규과정으로 입학한 학생과 동등한 자격의 박사학위를 수여하는 제도다.

경상대 대학원 신입생 중 미취업자(전일제) 전원은 첫 학기 등록금을 면제받으며, 재학 기간 내내 각종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학원 신입생 모집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