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고1 과목 선택권 늘어난다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전남교육청은 20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전남 지역 고등학교 교육과정 담당 교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교육과정 편성에 관한 학교별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교육과정의 편성 단계에서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은 2020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 유의 사항 안내,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사례, 학교별 1:1 컨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남교육청은 2020학년도에 '2015 개정교육과정'이 전 학년에 적용됨에 따라 학생의 선택과목 희망 조사 방법, 개설과목 확정과 시간표 작성, 수업 및 고사 운영 등 기존과 다르게 학교에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점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2015 개정교육과정의 정착을 위해 학교에서 학생의 과목 선택권이 실질적으로 확대되고 그에 따른 수업 및 평가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라며 '학생 각자의 소질과 적성을 살리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 실현'을 강조했다.

전남교육청은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해 교육과정 컨설팅 지원단을 활용해 학교별 1:1 컨설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