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정원내 2235명 모집

2020전문대학 수시박람회 인하공전 부스가 입학상담을 받기 위해 몰린 학생들로 북적이고 있다. /사진=신승희 기자 pablo@veritas-a.com

[베리타스알파=손수람 기자] 2020전문대학 수시박람회 인하공전 부스가 입학상담을 받기 위해 몰린 학생들로 북적이고 있다. 박람회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열린다. 

인하공전은 대한항공을 계열사로 둔 한진그룹이 운영하는 정석인하학원 소속인 만큼 항공분야에 특화된 실무인재 양성으로 유명한 전문대학이다. 탄탄한 교육 커리큘럼과 맞춤형 실무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각종 정부재정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굳건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수요자 중심의 취업교육과 지원프로그램에 눈길을 끈다. 학생 개인별 취업준비역량 수준에 따른 단계별, 맞춤형 지도가 특징이다. 졸업예정자를 해외법인 또는 국내기업의 해외지사에 파견해 16주간 인턴십을 수행하고 한 학기 학점을 인정해 주는 '글로벌인턴십'도 운영한다. 학생창업을 위한 대학차원의 적극적인 지원도 돋보인다.

전문대학은 일반대와 달리 수시6회제한에 적용되지 않는다. 일반대에 6개 원서를 내더라도 전문대학에 추가지원할 수 있다는 얘기다. 다만, 수시에서 전문대학에 합격(추가합격 포함)하면 정시지원은 불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모든 전문대학의 원서접수일정이 동일하다. 2020수시 원서접수기간은 1차는 9월6일부터 27일까지, 2차는 11월6일부터 20일까지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