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개 기관 참여 '성황'.. 40여 개 훈련기관 추후 선발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기술교육대(이하 코리아텍)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오는 10월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STEP/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 개통을 앞두고 무료 분양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LMS/Learning Management System)에 참여할 기관과 직업훈련 과정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1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설명회를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사업설명회에는 한국표준협회/한국이러닝협회/한국직업능력교육원 등 120여 개 기관에서 200여 명이 참석해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이날 온라인평생교육원은 STEP 소개와 무료 분양 LMS 기관에 대한 지원 사항 등을 설명했다. 선정된 기관은 9월 중에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뿐 아니라 모사답안 시스템, 자원할당(WEB, WAS, DB) 등을 지원 받는다. 이번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LMS) 분양사업에는 40개 내외의 훈련기관을 선발할 예정이며 연차별로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직업훈련 과정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STEP 홈페이지 마켓플레이스에 상품을 등록, 훈련기관 및 기업 등에게 직접 판매할 기관도 함께 모집한다. 신청서류 서식과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경화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평생직업능력개발 이러닝 허브인 STEP을 통해 전 국민이 新훈련 기법을 접목한 최상의 개인맞춤 교육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코리아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