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교류 활성화 일환으로 16일부터 23일까지.. 23일 한라산 윗세오름 공동 등반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대구대는 영남대와 각 대학의 총학생회 주관으로 학생 교류 활성화의 일환으로 16일부터 23일까지 제주도 올레길 트래킹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구대생 60명, 영남대생 60명 등 총 12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장정은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대구대 학생들은 제주 국제공항에서 출발해 성산일출봉을 거쳐 서귀포시까지 약 170km에 이르는 우측 코스를 걷는다. 영남대 학생들은 제주 국제공항에서 협재 해수욕장 등을 거쳐 서귀포시에 이르는 약 150km의 좌측 코스로 트래킹을 하게 된다. 각 코스를 완주한 두 대학 학생들은 23일 서귀포시에서 합류해 한라산(영실 윗세오름)을 함께 오르며 우의를 다진다. 이곳에서 두 대학 학생들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대형 태극기 퍼포먼스를 펼치며 이 대장정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대구대 구근회 총학생회장은 "제주도 대장정 완주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과 리더십을 키우고 지역을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좋은 경험과 자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대 정환도 총학생회장은 "무더운 날씨에 힘든 여정이 되겠지만 두 대학 학생들 모두가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며 다 같이 완주하길 바란다"라며 "이번 국토대장정이 나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대 이윤호 학생처장은 "이번 대장정을 계기로 지역을 대표하는 두 대학이 학생 행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며 교류의 폭을 넓혀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대장정에 나서는 대구대, 영남대 학생들이 출발 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