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관리 혁신포럼 창립총회 및 제1회 포럼' 열어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GIST는 지구/환경공학부 김준하 교수가 '물관리 혁신포럼 창립총회' 초대 대표로 선임됐다고 17일 밝혔다.

'물관리 혁신포럼 창립총회 및 제1회 포럼'은 16일 오후2시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 수련홀에서 물 전문가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제1회 포럼에서 GIST 지구/환경공학부 이윤호 교수는 '상하수도 미량유해물질'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이후 열린 전문가 토론에서는 물관리 현안 및 정책 이슈 논의 뿐만 아니라 공동연구과제 수행, 선진국 물관리 기술/정책 동향 파악, 물관리 대책 또는 법령 제/개정 자문, 해외 우수기관 및 연구자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초대 대표로 선임된 GIST 김준하 교수는 "물관리 혁신포럼은 향후 물관리 이해당사자 및 참여 주체 간 가교역할 수행을 통해 물관리의 효율성/환경성/형평성을 확보해 사회갈등 해소는 물론 지속 가능한 물관리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본 포럼이 미래 물관리 현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하고 물관리 이해당사자 및 참여 주체 간의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씽크탱크의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GIST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