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이 연구직 직원(정규직)을 내달 12일까지 모집한다.

채용분야 및 인원은 농생명 신소재 분야 선임연구원(다급) 1명이다. 담당업무는 농생명 신소재 분야 사업 기획 및 발굴, 개발 연구수행, 기능성 연구 및 산업화 등이다. 농생명산업분야 관련 전공은 생물의약, 생물화학, 생물환경, 바이오에너지 및 자원, 바이오식품, 생물전자  및 생물기계, 생물공정 및 엔지니어링, 생물검정 및 생물정보(산업연구원 분류 8개 분야) 등이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상 채용/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며 다음 자격기준 중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춘 자다. 자격기준은 ▲농생명산업 분야 박사학위 취득 후 관련 연구기관, 대학, 생물산업 관련 산업체 등에서 1년 이상 연구개발 경력자 ▲농생명산업 분야 석사학위 취득 후 5년 이상 연구개발 경력자 ▲농생명산업 분야 학사학위 취득한 후 9년 이상 연구개발 경력자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6급 이상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자 ▲상기 조건과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다.

채용 후 1년간 수습기간이 적용되며 근무평가 이후 정식 임용한다. 연봉은 3000~5300만원 수준이다. 근무지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 원장동길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순이다. 지원자는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를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 기획조정실로 내달 12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면접은 7월17일에 실시한다. 임용예정일은 8월1일이다. 전형별 결과 및 상세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은 지역 생물산업 육성을 위해 바이오 신소재의 개발과 산업화 연구개발을 위해 설립된 전문 연구기관이며 전북 전주시 덕진구 원장동길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