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순천대는 도서관이 20일 70주년기념관 대회의실에서 '2019 광주/전남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 정기총회 및 학술워크숍'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로 23년째를 맞은 광주/전남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는 광주/전남지역에 위치한 국/공/사립대학도서관 협의체로 매년 정기총회와 학술워크숍 등 회원 학교 간 정보 교류와 자료 공동 활용을 위해 적극 활동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1부 정기총회와 2부 학술워크숍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 정기총회에서는 현 협의회장인 황란희 광주여대 도서관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고영진 순천대 총장의 환영사, 순천시 문화관광국장의 축사, 회계결산 보고, 임원학교 선출을 통한 신임 협의회장의 인사말, 2019년 사업계획/예산 심의 의결이 이어졌다.

2부 학술워크숍에서는 '스바벨 프로그램 운영성과(순천대 도서관 김정란 팀장)'와 '지역 및 대학 네트워크 구축 협력사업(전남대 도서관 이인길 팀장)' 발표에 이어 2019년 신규 사업 제안 및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고영진 총장은 "각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유익한 자료들을 상호 교류를 통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대학도서관이 정책 변화를 주도해 학생들을 미래시대 리더로 양성하는데 중심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순천대 도서관은 차기 회장교로서 내달부터 2년간 대학도서관 정책 실현을 위해 협의회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사진=순천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