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교육청은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단장 이주영)가 5월 28일부터 30일 31일 등 총 3회에 걸쳐 대구시교육청 산하 기관 및 학교에 근무하는 당직경비원 365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당직경비원 맞춤형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작년 9월 1일자 직접 고용 전환에 따른 조직 변동과 구성원과의 융화, 직무 만족도 등 시행 초기 문제에 따른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당직경비원의 근무자세 확립은 물론 근로자와 학교가 대립하고 갈등하는 관계가 아닌 서로 돕고 함께 고민을 풀어가는 동반자로서 소속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연수는 외부 전문기관의 산업재해예방교육, 긴급 상황 대처 요령, 공직자세 확립을 위한 복무 및 인사규정 교육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소통·대화의 시간으로 구성돼, 질적 수준을 높이고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주영 교육시설지원센터 단장은 “이번 직무연수가 당직경비원 개개인의 직무 역량뿐만 아니라 자존감과 책임감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연수를 주기적으로 마련해 근로자에게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