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강동대는 보건복지부 국민안심병원으로 선정된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과 23일 보건의료 협력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술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등 상호 협력 ▲인적자원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상호 협력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감염관리, 건강강좌 등 공공의료정보 제공 상호 협력 ▲보건의료 인재 양성을 위한 현상실습 인턴십 프로그램 등 상호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이후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보건의료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추가 상호 교류 분야 발굴을 통해 보건의료 협력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정희 한림병원 이사장은 "강동대와 한림병원이 함께 보건의료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정윤 총장은 "강동대 학생들이 한림병원 현장실습과 인턴십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기회가 될 것 같다"라며 "오늘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보건의료분야 공동 프로그램 개발 등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강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