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질병관리본부가 국립제주검역소 직원(임기제)을 24일까지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검역조사 및 검사업무 지원, 감염병 예방 홍보, 질병정보제공 등 민원업무, 검역 행정업무 등이다. 계약기간은 임용일부터 내년 3월10일까지다. 근무지는 제주 제주시 도남동 국립제주검역소다.

응시자격은 20세 이상인 자,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 호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며 다음 자격기준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다. 

자격기준은 ▲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수의사, 약사, 한약사, 보건교육사1급, 조산사, 간호사 ▲전문대학 졸업자등으로서 졸업 후 1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 ▲1년 6개월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 ▲8급 이상 또는 8급 이상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서 1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다. 관련 학과는 보건행정/간호/임상병리 등 보건 관련 학과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순이다. 지원자는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원서를 24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면접은 내달 10일 실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 결과는 6월12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질병관리본부는 국민보건향상 등을 위한 감염병, 만성 질환, 희귀 난치성 질환 및 손상 질환에 관한 방역/조사/검역/시험/연구업무 및 장기이식관리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보건복지부의 소속기관이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