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작가(전문임기제)를 23일까지 모집한다.

채용분야 및 인원은 디지털소통 콘텐츠 기획/메시지 개발, 작가 1명이다. 담당업무는 콘텐츠 기획, 메시지 개발 총괄, 부처 SNS(블로그 등) 운영, 연간 제작계획 수립, 자체제작 콘텐츠 성과 분석/보고, 대내/외 협력사업 추진 등이다.

공통자격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아니한 자, 20세 이상인 자,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며 다음 경력 또는 학위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다.

자격요건은 △경력 요건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6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9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6급 이상 또는 6급 이상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서 2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학위 요건 ▲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박사학위를 취득한 자 ▲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2년 이상 해당 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4년 이상 해당 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다. 직무분야 경력자, 관련된 출판 및 언론기고 실적, 논문 실적, 정부/공공기관 수여 표창(상훈) 해당자는 우대한다.

계약기간은 채용일부터 2021년 3월31일까지다. 근무실적이 우수할 경우 근무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연봉은 4900만~7300만원 수준이다. 근무지는 경기 과천시 관문로 정부과천청사 방송통신위원회 홍보담당관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순이다. 지원자는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를 방송통신위원회 운영지원과로 23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면접은 내달 14일 실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7월5일 발표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 정책 및 규제, 정보통신부의 통신서비스 정책과 규제를 총괄하는 대통령 직속 기구이다. 경기 과천시 관문로 정부과천청사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