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15일 강원도 원주 메디컬캠퍼스에서 세계경찰태권도연맹(WPTF)과 가족기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연맹에서 김기선 총재와 오석기 부총재, 임춘길 고문 등 7명, 경동대에서 전성용 총장과 김노환 교학부총장 등 모두 15명이 참석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연맹은 경동대 재학생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제공하고, 경동대는 연맹맞춤형 우수인재를 양성 배출하여 상호 윈윈을 도모한다. 앞으로 경동대 3·4학년 학생 일부는 매년 연맹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 과정을 수행하며, 연맹은 경동대 출신 중 자격을 충족하는 2명을 매년 선발해 취업 우선권을 부여한다.

전성용 총장은 “경동대는 태권도를 통한 한국문화 해외보급에 관심을 기울여 왔다. 이번 협약으로 연맹의 세계평화 노력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경동대 태권도시범단은 국가대표 2명이 포함될만큼 정평이 나 있다. 

세계경찰태권도연맹(World Police Taekwondo Federation)은 각국 경찰의 화합과 친선, 무술 교류를 통해 세계시민의 평화와 안녕, 사회질서 유지에 기여할 목적으로 2009년 서울에서 창립되었다. 현재 세계 85개국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협약체결 기념(좌 전성용 총장 우 김기선 총재) /사진=경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