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원주 대구 순.. 시기별 사전접수 '선착순 마감'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서울시립대가 2020학년 학생부종합전형 안내를 위해 UOS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간담회는 광주 원주 대구에서 3차례 열릴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시립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한다. 

일정은 광주 27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소강당, 원주 6월4일 원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 대구 6월25일 대구교육청 동관 7층 대회의실 순이다. 행사시간은 모두 오후7시부터 9시까지로 동일하다. 현재 광주 간담회 사전신청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24일 마감이지만 예정된 인원이 초과될 시 선착순 조기마감한다. 지역별 개최일시에 맞춰 시기별로 따로 사전신청 페이지가 개설될 예정이다. 당일 현장접수는 잔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하다.

설명회는 학종 전형 안내에 집중된다. 사전신청 시 학부모가 질문을 미리 전달하면 관련내용을 입학사정관이 분석자료를 통해 설명하는 방식을 취한다. 사전질문 외에도 현장에서의 즉흥적인 질의응답도 이뤄진다. 서울시립대 입학처 관계자는 "학부모님들의 질문을 자유롭고 제한없이 받을 예정이다. 학종 준비방안 안내와 오해해소를 위한 취지"라며 "실제 질문에 따라서 행사별 주제와 내용이 다르게 구성될 수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서울시립대가 2020학년 학생부종합전형 안내를 위해 UOS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사진=서울시립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