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수험생 배려 차원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서강대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 입학전형설명회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서강대 입학처 관계자는 "지난달 27일 서강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됐던 '더 비기닝(THE Beginning)' 입학설명회 영상"이라며 "지방거주자나 개인사정으로 당일 참석이 어려웠던 수요자들을 배려해 공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동영상은 설명회 전체 영상으로 2020입학전형 안내와 2019입결 분석, 학종 서류평가 특징 등에 대한 내용이 모두 포함됐다. 서강대의 다전공제도와 교육인프라도 함께 설명된다. 동영상은 서강대 입학처 홈페이지 메인 화면 또는 입시도우미 메뉴의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강대는 올해 학종으로 868명을 모집한다. 전형별로는 종합형423명 학업형332명 SW우수자16명 고른기회56명 사회통합41명 등이다. 자기주도형과 일반형으로 구분하던 전형명칭을 올해 각각 종합형과 학업형으로 변경했다. 모든 학종전형의 수능최저도 폐지됐다. 지난해 반드시 제출해야 했던 추천서는 올해 선택항목이다. 알바트로스창의전형이 폐지되면서 SW특기자를 학종의 SW우수자전형으로 선발하는 변화도 있다. 

서강대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 입학전형설명회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사진=서강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