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신간산책] 홀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

기사승인 2019.04.16  16:04:38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작가 겸 출판인 겸 꿈톡의 수장 강주원의 신간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이 출간됐다. 저자는 매달 '꿈톡 토크쇼'에 찾아오는 사람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있으며, 그들의 액션을 지원하는 '꿈톡 액션 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외에도 SNS 채널에서 글을 통해 10만여명의 독자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 


“그 나이 먹고도 아직 방황하고 있니?”
ad41
스무 살엔 뭘 해야 할지 몰라 방황하고, 서른 살엔 이게 맞는 길인지 몰라 방황하고, 마흔 살엔 다시 돌아가기엔 늦었다는 사실에 방황한다.

방황을 바라보는 외부의 시선은 곱지 않다. ‘그’ 나이에 방황하고 있는 사람들을 무척이나 가볍게 여긴다. 각자의 위치에서 그 누구보다 무겁게 고민하며 방황하는 그들을 한심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방황하는 그들의 생각, 경험 그리고 고민은 결코 가볍지 않다. 끊임없이 불안과 마주하며,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갈등하며, 조금이라도 더 용기 내어 앞으로 나아가려 노력하는 우리들의 방황은 절대 가벼울 수가 없다.

저자의 생각, 경험 그리고 우리의 고민을 담은 책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은 홀로 무겁게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가볍지 않은 용기를 건네준다.

<책 속으로>  쇼펜하우어는 인생은 권태와 불안을 시계추처럼 왔다갔다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는 매번 속는다. 불안하면 권태가 새로운 삶을 가져다줄 것이라 믿고, 권태로우면 불안이 새로운 삶을 가져다줄 것이라 믿는다. 하지만 결국 깨닫는 건, 나는 결국 이 불안과 권태 사이를 시계추처럼 왔다 갔다 하는 존재라는 사실이다. (p1~p2)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9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