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경동대, 장애인과 과자 함께 만들기 봉사

기사승인 2019.04.15  18:57:52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경동대는 양주 메트로폴캠퍼스 호텔조리학과 1, 2학년 학생 9명이 12일 동두천시 소재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장애인 10명을 조리실습실로 초청해 함께 과자를 만드는 제과 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인들도 쉽게 할 수 있는 과자를 선택해 함께 만들고, 스스로 포장해 들고 가도록 해 만족감을 높였다. 장애인들은 포장을 위해 과자를 식히는동안 학생들과 테라스에서 얘기를 나누고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원제연 사회복지사는 "장애인들에게 제과 솜씨는 없지만, 외출과 간단한 제과 및 포장 참여 그 자체가 큰 행복"이라며 "내년에도 이 행사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텔조리학과 교육봉사동아리 김수빈(2학년) 회장은 "전공을 살려 봉사하며 행복감을 느꼈다. 크랜베리스콘과 초코머핀을 만들었는데, 다음에는 마들렌과 초코칩을 계획"이라며 "이 봉사활동이 후배들에게 이어져 정례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d41

이정실 지도교수는 "봉사자 선발부터 프로그램 일체를 학생들 스스로 소화해 대견스럽다"라며 "전공에 대한 자긍심 고양과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장애인 교육봉사를 매월 정례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나동욱 기자 moai@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