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전남교육청, Wee프로젝트 역량강화로 위기학생 적극 지원

기사승인 2019.03.26  15:49:24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3월 26일 장흥국제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도내 Wee클래스와 센터 전문상담교사/전문상담사/사회복지사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Wee프로젝트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Wee프로젝트’란 학교와 교육청, 지역사회의 긴밀한 협력으로 학교폭력, 학교 부적응 등에 처한 위기학생을 예방하고 위기학생에 대한 상담·치유 지원 등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갖춰 학교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ad41
 
최근 SNS에서의 자해인증, 자해 스웨그 등 학생들 사이에서 자해가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 이에 전남교육청은 심리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자해학생의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상황을 적극 반영해 자해행동을 보이는 학생에 대한 전문적인 개입과 신속한 대응에 주안점을 두고 이날 국립나주병원 아동청소년전문의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 또한, 학기 초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생/학부모상담과 교사 자문 등 상담자로서의 역할과 책무성에 대해 안내했다.
ad44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들은 “학기 초 학생들의 자해행동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자해행동을 한 학생을 만나면 당황스럽고 어려움을 많이 느낀다.”며 “실제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의 연수였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생활안전과 김성애 과장은 “이번 연수가 자해학생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상담의 전문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학생 한 명 한 명 꾸준한 관심으로 돌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전라남도청, 경찰청 등 관계부처와 함께 전남학생 자살예방 종합대책 마련을 위해 TF를 구성해 운영중이며, 오는 4월 전남학생 자살예방 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9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