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본격적인 수학여행 시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수학여행을 위해 3월 26일 오전 6시20분 낙동고등학교(교장 이상엽) 수학여행단 출발 현장을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안전점검에 나서는 김석준 교육감은 버스운전자의 음주 여부를 측정하고, 버스 안전설비 등을 점검한다. 이어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학생과 인솔교사들에게 “안전벨트를 꼭 매고 안전하고 즐거운 수학여행을 해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이날 낙동고 2학년 학생 226명은 2팀으로 나눠 A팀의 경우 전주-서울-문경으로, B팀의 경우 문경-서울-전주로 각각 수학여행을 떠난다  특히, 이들 학생은 서울에서 법원 탐방, 미술관 관람, 영화제작소 체험 등 학교에서 개발한 50개 진로체험프로그램 가운데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활동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올해부터 학부모님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고등학교 수학여행비를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들이 안전한 소규모·테마형 수학여행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고 협동심과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