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전남교육청은 녹동고등학교(교장 최용성)가 지난 3월 21일 학부모님들의 퇴근시간을 고려해 19시부터 녹동고 다목적실에서 2019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학부모 및 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장의 학교경영방침이 소개되고, 전년도 우수교육활동의 소개에 이어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학교폭력예방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 공교육 정상화법, 평가 일정 안내, 교원능력개발평가, 대입 전형의 큰 흐름, 녹동고 3주체 공동체 행복협약 등 교육활동 이해를 돕는 다양한 학부모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서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학교폭력대책위원회 학부모위원, 학부모회 임원회를 구성하여 교육공동체가 소통할 조직을 갖추었다.
 
교육과정 설명회가 끝난 후 학급담임선생님과의 개별 면담시간 운영을 통해 자기주도학습과 가정학습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실시했다.
 
최용성 교장은 “녹동고가 지역민으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쌓은 것은 교육공동체가 소통하며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노력한 결과이다. 전교직원이 학생들을 내 자녀처럼 생각하고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학부모는 “고등학교에 아이를 보내 놓고 궁금한 사항이 많았는데 교육활동의 이해를 돕는 자세한 설명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아이가 고등학교 생활을 잘 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설명회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