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광주교육청은 상일여자고등학교가 3월20일 저녁 6시30분 동백관(강당)에서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시내 여고 중 유일한 자율형 공립고인 상일여고의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는 ‘따뜻한 학교, 행복한 학교!’를 주제로 1부와 2부로 진행됐다. 1부는 ‘학부모 오카리나 연주’, ‘학교 현황 소개’, ‘부서별 안내’, ‘학부모 위원 선출’ 등을 주제로, 2부는 담임교사와의 만남 위주로 이뤄졌다.

상일여고에선 본 행사 이전에 학생들이 부모님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쓰는 시간을 마련해, 학부모 총회에 참석하신 부모님들께 편지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자녀의 편지를 받은 부모님들께서도 담임교사와의 만남 시간을 이용해 자녀에게 답장을 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1학년 학생 학부모님은 딸의 진심이 담긴 편지에 감동을 받고 ‘노력의 결과가 부족하다고 낙심 말고, 매일 조금씩 능력을 키워나가는 멋진 딸이 돼 주라’는 내용의 답장을 작성하며 “딸과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상일여고 나승렬 교장은 “긍정의 힘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미래와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교육주체이신 학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이 서로 만나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고, 상일 가족으로서 향긋한 미소를 나누는 따뜻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