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체험형 청년인턴을 2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국가직 장애인근무지원 사업 업무다. 계약기간은 4월8일부터 8월9일까지다. 담당업무는 ▲장애인공무원 근무지원사업 신청자에 대한 상담 및 평가 ▲보조공학기기 발주 및 비용 지급, 고용업무시스템 자료 입력 ▲장애인공무원 대상 안내용 자료 제작 및 관련 행사 지원 ▲장애인공무원에 대한 사후관리 지원, 각종 서류 정리다.  근무형태는 주 5일, 하루 8시간 근무다. 보수는 월 200만원 수준이다. 근무지는 경기 성남이다.

응시자격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저촉되지 않는 자로서 국가직장애인공무원 근무지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 ▲임용 시 즉시 근무가능한 자 ▲접수마감일 기준 만 34세 이하(1984년 접수마감일 이후 출생자)인 자다.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보조공학 및 근로지원인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보조공학 및 근로지원인 관련학과 졸업자 ▲컴퓨터 활용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순이다. 지원자는 ▲응시원서 ▲경력 및 경험기술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입/이용/제공 동의서를 이메일로 27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면접전형 시 경력증명서(해당자), 면허 또는 자격증사본(해당자)을 제출해야 한다. 면접전형은 28일에서 내달 3일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이 직업을 가지고 생활함으로써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애인의 고용촉진 및 취업재활 업무를 수행하고자 설립한 공공기관이다. 근무지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 고용안정부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