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보건복지부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대체교사를 17일까지 모집한다.

근무지는 경기 오산이다. 담당 업무는 ▲보육교사의 교육, 결혼, 연차 휴가 시 대체교사 파견 근무 ▲1~5일 또는 10일(교육) 단위로 신청 어린이집에서 보육 대체 ▲기타 센터 지정 업무다. 채용인원은 6명이다. 보수는 보건복지부 지침에 의한 대체교사 지원사업 보수규정을 따른다. 임용예정일은 내달 1일이다.

지원자격은 ▲보육교사 2급 이상의 자격 소지자 ▲장애 보육 등 업무수행을 위하여 장애 영유아
를 위한 보육교사, 특수 교사 등 자격 소지자 ▲공고일 현재 미취업중인 자다. ▲어린이집 퇴사자 (채용일 기준 6개월 이전 퇴사자) ▲영아, 유아반 경험자 및 영아전담, 누리과정교육 이수자 ▲평가인증 유경험자▲ 자가 운전 가능자는 우대한다. 결격사유는 ▲영유아보육법 제16조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 ▲법 제46조 및 제4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자격이 정지중인 자 ▲법 제4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자격이 취소된 후 1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이다. 지원자는 ▲지원서 ▲자기소개서 ▲경력 기술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자격증 사본 ▲경력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 발급) ▲최종학교 성적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공무원 채용신체검사서를 온라인으로 17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면접은 21일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22일이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육아를 위해 도서 및 장난감 대여, 보육전문가에게 상담과 육아 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위치는 경기 오산시 양산동이며 근무지는 관내 어린이집과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