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전남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주간 운영

기사승인 2019.03.15  14:47:20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전남교육청은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 Wee센터가 3월 12일부터 29일까지 구례 지역 관내 초·중·고 17개교 학생·교직원을 대상으로 ‘2019.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역과 함께하는 희망 눈맞춤’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상담주간은 새 학년·새 학기에 발생 가능한 위기상황에 대한 예방적 접근 및 학생, 학부모, 교사가 상담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관이 있음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ad41
 
구례 Wee센터는 이 기간 동안 구례 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학교폭력‧생명존중 및 흡연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지리적 여건상 상담지원을 받기 어려운 작은 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교적응력 심리검사 및 해석 프로그램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ad44
 
이와 함께, 구례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신학기 적응력 향상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계기로 관내 학교 뿐 아니라 지역 내 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윤덕 교육장은 “이번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을 둘러싼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이들의 보호/치유를 위한 지역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수요자의 상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