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경상대, 대학의 공공성 강화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교류협정 체결

기사승인 2019.03.15  12:20:15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도서관(관장 장봉규)과 진주시(문화관광국장 김인수), 진주중앙지하도상가 에나몰 상인회(회장 강경민)는 대학의 공공성 강화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3월 15일 오후 3시 진주중앙지하도상가 다목적실에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류협정으로 세 기관은 도서관 자료 및 시설 상호이용, 진주 지역민을 위한 자료 기증, 출판물 및 정보 상호교환 등을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앞서 3월 7일 경상대학교 도서관은 도서 800여 권을 중앙지하도상가 에나몰 상인회에 기증하여 상가 복도에 설치된 휴게공간 도서코너에 배치하였다. 

장봉규 경상대학교 도서관장은 “이번 교류협정으로 경상대학교가 진주시민들에게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발전과 지역 문화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상호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d41

강경민 상인회장도 “상권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앙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지고 도서를 기증해준 장봉규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런 도움에 힘입어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인수 진주시 문화관광국장은 “경상대학교 도서관의 도움으로 상권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하도상가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오늘 협정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d44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9
default_side_ad1
ad52

인기기사

ad37
ad38
default_side_ad2
ad5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6
default_bottom
ndsof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