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이 기간제연구직(석사)을 22일까지 모집한다.

채용분야별 모집인원은 독도/해양법연구 1명과 해양정책연구 1명이다. 채용분야의 세부 직무 내용은 NCS기반 직무설명자료(연구직)를 참고한다.

채용기간은 독도/해양법연구는 채용일부터 내년 4월14일, 해양정책연구는 채용일부터 내년 2월28일이다. 예상 임용시기는 4월 중이다. 육아휴직 대체 인력으로 휴직자 복귀 시기에 따라 계약기간이 일부 조정될 수 있다.

근무지는 부산이다. 공통자격은 석사학위 소지자다. 세부전공으로 독도/해양법연구는 ▲일본역사 ▲일본정치 ▲일본 국제관계 전공 등이고 해양정책연구는 ▲도시계획 ▲지역계획 ▲해양정책 ▲해양학 등이다. 지원 자격 참고 사항으로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블라인드 채용에 따라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시 직/간접적으로 학교/가족관계 등 개인 인적사항 입력 시 불이익 등이 있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심사 ▲온라인 인성검사 ▲2차 면접전형 순이다. 지원자는 ▲입사지원서 ▲재직/경력증명서 파일 각 1부(해당자) ▲성적증명서(해당자) ▲최종 학위논문 요약서 파일 ▲주요 연구업적 목록, 국내외 학술지 논문 게재 실적 요약 파일 1부 및 해당 논문·보고서 ▲장애인 또는 취업지원 대상자(보훈) 증명서(해당자) ▲KMI 연구인턴 수료증(해당자) ▲어학성적증명서(해당자)를 원서접수 사이트에 18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서류심사는 4월 초 예정이다. 면접전형은 온라인 인성검사 이후 4월 중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대상자에게 개별 문자메시지 통보한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해양/수산 분야의 연구/분석 및 국내외 동향과 정보의 수집/관리 등의 업무를 전담하며 본사는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