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산학협력단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8일 조선∙해양플랜트 산업 인력양성사업인 ‘용접∙도장 전문인력 양성센터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총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전담, 중소조선연구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에 창원대가 참여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지역 조선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 사업은 중소형 조선소의 원가경쟁력 향상을 위해 용접∙도장 공정 관련 분야의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첨단기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기간은 내년 2월까지이며, 창원대는 총 4억7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창원대와 마산 교육장, 거제 교육장 등에서 전문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창원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윤상환 산학협력중점교수(사업책임자)는 “이 사업은 창원, 거제, 통영 지역의 조선산업 퇴직자 및 미취업자를 위한 맞춤형 과정으로, 200명을 교육해 현장에 투입함으로써 지역 조선사업 발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창원대는 연간 총 52억 원 규모의 이 사업에 중소조선연구원, 한국선급, 전남대불산학융합원과 함께 3년째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교육인원도 두 배로 확대돼 더 큰 성과를 이뤄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창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