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주 부산 대전 수원 대구 포항 순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포스텍이 2020학년 ‘찾아가는 이공계 진로진학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찾아가는 이공계 진로진학 설명회는 과학/공학계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준비하는 학생들을 입학사정관과 재학생이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포스텍 입학전형에 대해 설명하고 개별 질의응답을 통해 이공계 진로 탐색, 진학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신청은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18일부터 해당지역 개최일 1일 전 정오까지 가능하다.

포스텍이 2020학년 ‘찾아가는 이공계 진로진학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포스텍 제공

전국 지역을 순회, 총 8회에 걸쳐 실시된다. 서울의 경우 총2회 진행될 예정이며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설명회 일정은 ▲서울1차 5월11일 오후2시~4시 포스코센터 서관 아트홀 ▲광주 5월25일 오후2시~4시 김대중컨벤션센터 206호 ▲부산 6월1일 오후2시~4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 ▲대전 6월8일 오후2시~4시 대전컨벤션센터 101호 ▲수원 6월15일 오후2시~4시 경기도문화의전당 꿈꾸는컨벤션센터 ▲대구 7월20일 오후2시~4시 대구창의융합교육원(구 대구과학교육원) 시청각실 ▲서울2차 7월27일 오후2시~4시 포스코센터 서관 아트홀 ▲포항 8월8일 오후7시~9시 포스텍 포스코국제관 1층 대회의실 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이공계열 진로 안내/재학생 질의응답/성공사례 소개 △포스텍 입학전형 안내 및 질의응답 △창의IT융합공학과 소개 및 개별 질의응답 △기출 면접질문 소개 및 유형 안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입학처 관계자는 "올해 이공계 진로진학 설명회는 지난해 14회였던 개최 횟수를 8회로 줄이는 대신 주요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집중하고자 한다. 대부분 신청 인원이 초과된 경우에도 현장접수 등을 통해 설명회 참석은 가능하나, 일부 지역은 행사장의 수용인원 관계로 참가 신청 인원을 제한할 수도 있다"라며 "참가자들에게는 모집요강과 포스테키안 소식지 등 입학관련 자료가 제공된다. 또한 설명회를 통해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을 직접 포항을 방문/해결할 수 있도록 설명회 참가하는 분들만을 위한 캠퍼스 투어도 준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