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18일.. 개인별 시간 확인 필수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GIST대학이 2019정시 '면접전형 안내서'를 14일 공개했다. 면접 전형은 18일 실시한다. 수험생들은 개인별 면접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하며 고지된 일정은 변경이 불가능하다. 면접전형 안내서는 면접 준비물부터 진행 과정까지 필수적인 GIST대학 면접 정보를 담고 있다. GIST대학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필히 참고해야 할 자료다. 

최초합격자는 25일 발표한다. 합격자들은 30일부터 2월1일 내 등록을 마쳐야 한다. 이어 미등록충원합격자 발표는 2월2일부터 14일 오후9시까지 이어진다. 15일 등록마감한다. 

GIST대학은 정시 모집을 진행하는 3개 이공계특성화대학 중 유일하게 2단계 전형을 운영한다. 1단계 서류전형에서 수능성적70%와 서류 종합평가30%를 합산해 3배수 내외를 통과시킨 뒤 인성면접으로 PASS/FAIL을 가려 1단계 서류평가 성적 순으로 선발하는 방식이다. 수능의 경우 국어100+수학150+과학150+영어100로 합산하며 한국사는 등급에 따라 가산한다. 국어 수학은 표준점수, 과학은 백분위를 활용한 변환표준점수, 영어는 등급별 환산점수를 적용한다. 과Ⅱ에 응시한 경우 해당과목 변환표준점수의 10%를 가산한다.

GIST대학이 2019정시 '면접전형 안내서'를 14일 공개했다. 면접 전형은 18일 실시한다. 수험생들은 개인별 면접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하며 고지된 일정은 변경이 불가능하다. /사진=GIST대학 제공

<1단계 면접준비물 챙기기> 
면접당일 수험생은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GIST대학의 신분증 인정 범위는 △주민등록증 △유효기간 만료 이전의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 △사진과 주민등록번호 확인이 가능한 청소년증(공공기관장 발급) △사진과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하며 학교장직인이 기재된 카드형 학생증 등이다. 학생증으로 신분을 확인하는 경우 감독관의 사진촬영 요청 시 수험생은 반드시 협조해야 한다. 신분증 미지참자는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별도의 신분확인 과정을 거치게 될 예정이다. 자칫 신분 확인 시간으로 인해 면접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면접 대상자들은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할 필요가 있다. 수험표는 면접 당일 면접대기실에서 배부된다.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를 대비해, 교양 도서 등을 준비할 것을 권장한다. 

<2단계 GIST대학 A동 찾기>
GIST는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해 있다. △KTX 이용 시 광주송정역 하차 후, 역 앞에서 택시 탑승한다면 약 25분 내외 소요되는 거리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역 맞은편 광주송정역[5159]정류소에서 송정33번 버스 탑승 후, 과기원[4009]정류소에서 하차하면 된다. 약 60분 내외 소요된다. △고속버스 이용 시 광주종합버스터미널 U-Square 하자 후, 택시를 탑승한다면 30분 내외가 소요된다. 버스의 경우 터미널 맞은편 광천터미널[2001]정류소에서 첨단09번 버스 탑승 후, 쌍암공원[5401]정류소에서 하차하면 된다. 약 50분 내외 소요된다. 터미널 앞 광천터미널[2002]정류소에서도 버스를 탈 수 있다. 매월16번 버스 탑승 후, 과기원[4009]정류소 하차하면 약 60분 내외 소요된다. 서울에서 출발하는 경우, U-Square(광천터미널) 또는 비아임시하차장(강남 센트럴시티에서 출발한 버스만 해당)에서 하차할 수 있다. 비아 임시하차장은 하차만 가능한 곳으로 GIST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 택시만 이용 가능하다(5분 내외 소요). △ 자가용(고속도로) 이용시 호남고속도로 하행선 방향의 경우 광주 요금소를 지나 4km 지점에서 광산IC(하남,첨단)로 나와 우회전 후 1km 직진하면 된다. 호남고속도로 상행선 방향의 경우 서광주 요금소를 지나 10km 지점에서 광산IC(하남,첨단)로 나오셔서 우회전 후 1km 직진하면 된다. GIST 캠퍼스 내 GIST대학 A동은 정문에서 도보로 약 11분 정도 거리다. 

<3단계 GIST대학 A동(N4) 115호 최초대기실 집합>
수험생은 반드시 개인별로 통지된 입실시간 내, GIST대학 A동 115호에 집합해야 한다. 개별 입실시간에 늦을 경우, 면접참여는 불가하다. 동행한 학부모는 학부모대기실에서 대기가 가능하다. 대기시간은 최대 3시간 내외로 예상된다.

<4단계 면접대기실 입장>
면접대기실 입장과 동시에 감독의 지시에 따라 휴대폰 등 전자기기는 전원을 차단(배터리 분리)한 후에 가방이나 주머니에 보관해야 한다. 면접 준비실과 고사장 내에서 전원이 차단되지 않은 전자기기를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한다.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를 대비해 교양서적 등은 지참할 수 있다. 감독관은 수험생 본인 확인 후 수험표를 배부하며 수험생은 수험표를 받는 즉시 본인의 이름과 수험번호가 맞는지 확인해야 한다.

<5단계 면접실 입장>
면접은 교수, 입학사정관으로 구성된 2명의 면접전형위원이 1명의 수험생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면접시간은 10분 내외이며 개인별 면접 소요시간과 당락은 무관하다. 면접은 지원자의 인/적성과 제출서류 확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별 질문 내용은 다를 수 있다. 면접실 입장하기 전 모든 소지품(주머니 속 내용물 포함)은 면접실 앞에 비치된 보관함에 넣어야 한다. 면접이 끝나면 면접실 앞 보관함에 넣어둔 모든 소지품을 챙기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면 된다. 

<6단계 면접 후 대기실 입장>
면접이 종료된 수험생은 안내에 따라 면접후대기실로 이동한다. 면접후대기실에는 학생 홍보대사가 자리해있다. 수험생은 홍보대사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 등을 질의할 수 있다. 용무를 마친 수험생은 퇴실하면 된다. 

<7단계 퇴장>
다른 수험생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이동 간 정숙해야 한다. 분실한 소지품이 없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한다. 휴대폰을 포함한 모든 전자기기는 건물 밖으로 퇴장한 후에 전원을 켤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