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세계 클래식팬들의 축제인 '2019 빈 신년음악회' 앨범이 오늘(11일) 발매된다.

1일 열린 '2019 빈 신년음악회'의 지휘는 독일 출신의 거장 크리스티안 틸레만이 맡았다. 신년음악회 지휘는 처음이지만, 틸레만과 빈 필하모닉은 18년 전부터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2000년부터 틸레만은 빈 필하모닉의 정기 공연, 찬조 출연 및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등에서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춰왔다.

크리스티안 틸레만은 현재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의 수석지휘자이며, 독일/오스트리아계의 고전파 및 낭만파 레퍼토리를 중심으로 다루는 지휘자이다. 특히 슈트라우스에 대한 애정에 기반한 탁월한 곡 해석으로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에는 6곡의 초연작품을 포함해 총 21곡을 공연하였으며, 크리스안 틸레만은 격정적이고도 섬세한 지휘로 관객들의 찬사를 이끌어 냈다. 6일 새벽에는 KBS1 TV를 통하여 공연 실황이 국내 방영되기도 했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부부도 이번 신년음악회 공연에 참석하여 생중계 화면에 자주 클로즈업 되어 관심을 모았다.

1842년 처음 만들어진 최초의 오케스트라 빈 필하모닉이 전세계에 희망과 우정, 평화의 정신을 전하기 위해 1941년 처음으로 시작한 빈 신년음악회는 90개 국가에서 방영되며 매해 약 5천만명의 방청자가 지켜보는 클래식 계의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이다.

빈 필하모닉의 '2019 빈 신년음악회'는 11일 금요일 발매될 예정이며, 2월 초에는 DVD와 블루레이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빈 신년음악회 앨범 커버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