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민대는 FMK가 자동차공학 발전기금으로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발전기금은 국민대 자동차 및 디자인 분야의 연구 지원 등을 목적으로 기부되었으며, 전달식은 지난 12월 17일 오후 국민대 본부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국민대 유지수 총장과 FMK 김광철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윤경우 대외협력부총장, FMK 고재용 상무 등이 참석했다.

FMK (Forza Motors Korea Corporation)는 국내 유일의 마세라티, 페라리 공식 수입·판매 업체로, 지난 2017년부터 자동차공학 분야 발전을 위해 국민대에 지속적으로 발전기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누적 기부액은 9천 여만원에 달한다.

이날 전달한 FMK 자동차공학 발전기금은 자동차 공학 뿐만 아니라 자동차 소재 및 디자인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FMK 김광철 대표이사는 “국민대는 자동차 공학 연구에 있어 선두에 서 있는 대학“이라며 ”오늘 전달한 발전기금이 자동차공학 분야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데 활용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민대 유지수 총장은 “FMK의 꾸준한 지원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는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국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