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밭대는 16일 대전시 중구의 스파크플로우 스퀘어에서 다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은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건우)와 스파크플로우 메이커흥신소(다른코리아 운영, 은행동 소재)가 창업활성화 및 메이커문화 확산에 상호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으로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와 다른코리아는 창업 및 메이커 프로그램을 공동 발굴하고, 우수한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모델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협업한다. 

특히 다른코리아는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2012년 발굴한 창업동아리 출신 스타트업 기업으로 한밭대학교 기술지주의 자회사이면서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이어서 그 의미를 더했다. 
□ 한편,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2005년부터 청년창업활성화를 위하여 전국 대학생 PSV 창업경진대회와 전국 고등학생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다른코리아는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대전지역의 메이커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김건우 창업보육센터장은 “아이디어만으로 누구나 창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을 활성화하고 메이커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한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